문재인의 선택

결국, 국회에서 남북정상회담의 대화록을 까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면 안되는 일이기는 하다고 하지만 이미 국정원에서 대화록을 공개해버렸기에 형식적인 일이기는 하지만,
왜 문재인은 굳이 기록원의 기록을 보자고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록원의 내용은 국정원의 내용과 특별한 차이는 없을 겁니다. 차이가 있다면 더 큰 문제가 되겠죠. 국정원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문서위조를 한것이기 때문에 국정원의 일부 부서가 아니라 국정원 자체의 존립문제로 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록원의 내용은 문의원이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국정원의 대화록에 별다른 멘트를 하지않았기에(NLL포기가 없다는 내용제외하고) 그 내용이 맞을 겁니다. 그러면 왜 대화록을 공개하기로 했을까요? 이미 관심사항은 대화록의 내용에서 대화록의 불법유출로 문제가 변경이 되어가는데 다시 한 스텝 되밟는 형상입니다.
확실한 것은 이번 사항에 대해서는 문의원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정원에서 대화록을 공개한 것도 문의원이 결심한 이후에 진행되었고, 국회에서 공개도 문의원이 하자고 해서 하는 형상이고,
부산의 민주공원건도 부결되었다가 다시 가결을 만들었고, 이제는 진주의료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고,
앞으로의 정국은 문재인 의원의 트윗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존재감을 지울려는 청와대에 대비해서 점점 영향력을 높혀가는 문의원입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