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특별법

내가 보는 인터넷이 한정되어 있기는 하지만, 세월호 특별법이 무산된 것에 대해서 성토하는 글들이 많다. 특히 무능한 새민련에 대해서,
무능하기는 하다. 그렇지만 왜 무능한지도 봐야 한다.
지금의 여당과는 협상이 되지않는다. 여당은 아쉬운 것이 없으니까, 협상이 필요한 국회에서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만 일을 하지않는것은 쉽다. 그냥 막어서면 되니까. 예전에는 여당에서 일을 했다. 그런데 일을 하기위해서는 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 그런데 지금 새누리당에서는 일을 하지않는다. 협조가 필요없다. 그냥 시간만 때우면 되는 것이다.
언론도 자기편이니 무조건 안되면 야당탓만 하면 된다. 참 쉽게 산다.
박근혜는 일을 할 줄 모른다. 정치는 협상의 기술이라는 것을 모른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그냥 때를 쓰면 된다. 마치 어린아이같이. 하기싫으면 몇명이 죽어나가더라도 그냥 싫은 것이다. 이런 아이와 협상을 한다는 것이 처음부터 불가능에 가깝다.
예전에 나꼼수에서 유시민이 박근혜가 집권하는 것에 대해서 무섭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지금 그 이야기대로 되고 있다. 그런데 왜 어린아이들의 목숨으로 그 길을 걸어가고 있는지,

댓글

가장 많이 본 글